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한국여자의사회 소개
한국여자의사회 소개 > 소개 & 회장 인사말
소개 | 회장인사말


한국여자의사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한국여자의사회 제30대 회장 윤석완입니다.


지속되는 COVID-19사태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국민건강 수호를 위해 땀 흘려 오신 회원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저와 제30대 집행부는 높아진 한국여자의사회 위상에 걸맞은 회무 운영을 위하여 새로운 홈페이지를 준비하였습니다. 우리 여의사 회원님께서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유익하고 감동적인 정보를 얻고, 어려움은 나누며, 따뜻함을 공유하는 배움의 장이 되도록 운영하고자 합니다.

저희 제30대 집행부는 회원 여러분과 한마음으로 우리 회의 위상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년째 보건복지부 감사에서 지적받아온 사항을 해결하고자 정관을 개정하고, 홈페이지에 이를 반영하여 지정기부금 단체 등록을 올해 안에 꼭 이루고자 준비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논의해오던 의협 산하단체 편입이라는 큰 물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애정과 관심으로 COVID-19 상황에서도 저희 제30대 집행부는 크고 작은 많은 변화를 이루어 왔습니다.
우리 여의사들이 그 역할과 능력을 존중받을 수 있도록 대한의사협회와 각 시도의사회에 집행부 상임 임원에 여의사회원이 적극적으로 안배되도록 요구해 왔습니다. 지난 제41대 대한의사협회 회장 후보자 합동토론회를 개최하여 의료계 최대 당면 현안 및 핵심 공약을 듣고 회장 후보자들에게 여의사 비율만큼 의협에서 여의사 임원의 확대기용을 다짐 받았으며 올해 구성된 새 의협 집행부에서는 더 많은 여의사가 대의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020년 9월 1일에는 제1회 여권통문의 날을 기념하여 국회에서 ‘여권통문과 박에스더’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 예정이었으나 COVID-19 사태가 심각해져 같은 제목의 책자만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학술연구와 의학발전을 위하여 지난 5월 10일 시상식을 개최하여 다양한 학술상을 시상하며 회원님들의 학술연구 활동을 치하 격려하였습니다. 동시에 사회공헌에 기여한 여의사를 선정하여 봉사상을 수여 하였고 나아가 국제교류를 강화하고자 세계여자의사회 서태평양지역 국제학술대회를 올해 8월, 20~21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또한, 여성청소년에게 올바른 성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도록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여 어려운 환경의 여성청소년에게 의료지원 및 교육 등을 계획하고,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 총연합회와 협약을 맺고 여성청소년을 위한 교재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한국여자의사회 회원 여러분,
저와 제30대 집행부는 우리 여의사 회원 여러분의 권익 신장, 선진적인 회무 시스템 구축과 발전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과 소통하며, 그 성원에 보답하는 우리 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더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 30대 회장 윤석완